그돈씨. 설명이 필요한 차. 재미있는 차. 현대의 고성능 모델. 아반떼 고성능모델. 팝콘제조기.
풀리자마자 전손 및 각종 엽기 행각으로 각종 언론에 나왔던 문제의 쏘카 아반떼N 저도 타봤습니다.
그돈씨 쏘카 아반떼N시승기 리뷰
쏘카에 아반떼N이 풀리자마자 차를 너무 좋아하는 저와 친구는 주말 저녁 시간을내서 쏘카 아반떼N을 시승했습니다. 집주변엔 예약이 꽉차서 굳이 약 30~40분가량 이동하여 수원에서 쏘카 아반떼N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차를 좋아하지만 N라인과 N모델에 대한 관심이 크지 않아서 아반떼N도 수동만 나오는줄 알고있었습니다.(머쓱) 저는 제차가 아닌 남의 차를 운전하는 것에 대하여 부담을 가져 친구가 대여하여 운행하였고, 저는 조수석에서 시승했습니다. 사실 동승한것과 실제 주행한 것과 차이가 크긴 하지만 아반떼N은 조수석에서도 굉장한 자동차 였습니다.
친구와 저는 대여 시간 30분전 빨리 도착하여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둘다 귀한시간을 낭비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둘다 차를 좋아해서 아반떼N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했습니다. 약20분전 전 렌트자가 반납을 하였고 그때 부터 심장이 두근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전 렌트자 커플이 떠나고 저와 친구는 내려서 차를 구경하며 사진을 찍고 했습니다. 커뮤니티나 유튜브 등에서 전손, 타이어, 브레이크패드 등 여러 이슈에 궁금했는데 다행히 저희가 렌트한 차의 상태는 좋았고 키로수에 비해 타이어 상태가 좋진 않았지만 양호해보였습니다.
센터페시아와 핸들디자인은 정말 아반떼스럽지 않고 약간 폭스바겐의 '그 차'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그래도 아반떼가 이정도라니 하고 정말 놀랐습니다. 특히 가장놀랐던 것은 어라운드뷰였습니다. 아니 아반떼에 어라운드뷰라니.. 하고 정말 놀랐습니다. 아반떼N이라서 있는건가? 하고 생각하기도 했는데 알고보니 신형 아반떼에도 어라운드뷰가 나오더군요.. 역시 현대차의 옵션은 정말 세계최고인 것 같습니다. 파란색 엠비언트라이트.. 위험상황에는 빨간색으로 변경되고 핸들엔 뭔가 빨라질 것 같은 버튼들이 달려있습니다.
뒷자리는 그냥 아반떼였고 역시 현대차의 넓은 실내공간은 인정입니다!
팝콘과 코너의 맛이 정말 좋아보였습니다. 저도 운전하고 싶었지만 친구가 대여해 동승만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다음주 주말엔 내가 빌려서 타봐야지 생각했는데. 주말이 지나고 평일이 되자마자 전손 등 여러 이슈들 때문에 대여연령이 만26세에서 만30세로 올랐습니다. 저는 만26세여서 아쉽지만 실제 주행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팝콘소리 영상 업로드 합니다.
절대 난폭 과속 운전하지 않았고 사람없는 한적한 외곽에서 N모드로 주행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com/shorts/33YsDp7JhoY?si=sXAETbE6CNRxKCO5